성공하는 방법. 부자되는 방법. 돈 버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성공이라고 하면 돈이 많아서 부자가 된사람을 떠올릴것이다.
물론 나역시도 그랬다.
나는 지금 바디빌딩을 하고있다.
코로나19가 창궐하는 지금 나는 헬스장이 2주간 영업을 중단해서 어쩔 수 없이 센터근무는 하지못하고 하루종일 집에 있다가 마스크쓰고 체육관에 혼자가서 운동하고 집에 돌아오는 생활을 반복하고있다.
문득 생각이 들었다. 만약 내가 이 길을 계속 가고있는데, 나중에 내가 사업장을 열었는데 그때도 지금같은 상황처럼 전염병이 돌게되는 그러한 상황이 오게되면 어떻게 되려나 하는 그런 걱정들이 앞서기 시작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남기에 이번 기회에 성공하는방법, 돈을 많이 버는 방법, 여러가지 방면으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의나, 많은 유튜버들이 하는 얘기들을 무심코 보고있다가 '부의 추월차선' 이라는 책을 직접 내 돈으로 사서 읽게되었다. 이는 엄청난 발전이었다. 왜냐하면 나는 중학생이 된 후 14년이라는 시간동안 단 한권의 책도 읽어본적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런지 여러모로 많은 생각에 잠겼다. 내면이 백지상태인 나에게는 여러모로 충격이었다.
나는 그동안 나에게 너무 투자를 안했던것이다. 물론 바디빌딩을 하면서 좋은 스승님을 만나 어떤 부분에서는 좋은 인생을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던 청년이었으나 다시 한번 내 맘을 일깨워주는 그런 책이었다.
그 책의 소개는 이렇다.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이 책은 돈을 버는 시스템뿐만아니라 돈을 벌기위한 그 사람의 그릇을 키우도록 일깨워주는 그런 책이었다.
그래서 나는 책을 엄청나게 사기 시작하고 지금 읽고있다. '백만장자 메신저', '타이탄의 도구들',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때' 이 4권의 책을 일주일안에 다 읽었다.
그로 인한 내 마인드는 변하기 시작했다.
부자란 단순히 돈만 많이 버는게 부자가 아니고, 어떤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돈이 자연스럽게 들어오게되는 그런체계를 만들고 그 번 돈으로 사회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그런 그릇을 가진 사람이 부자된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그래, 부자는 단순히 사업만 잘해서 돈만 잘버는 사람이 아니야, 성공의 기준이 모호하다만 난 그걸 성공이라고 부르진 않을거야.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자리잡게 되었다.
내 내면과 사고방식을 성장시키고 다른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돈을 많이 벌게되는, 흔히 얘기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었을때 비로소 누군가에게 성공했다라고 들을거라는 확신이 들기 시작했다.
나는 부자들, 즉 성공한 사람들의 생활 습관을 하나씩 하나씩 따라하고있다. 부자는 한순간에 탄생하지 않는다. 그러한 작은 사소한 습관들 하나하나가 그런 성숙한 사람을 만든다고 생각한다.
지금 유튜브에 보면 부업으로 얼마벌기, 돈 쉽게버는 시스템 등등 이러한 어그로성이 짙은 매혹적인 동영상들이 난무하고 있다.
나도 간혹 흔들리기도 한다. 저렇게 하면 정말 돈을 쉽게 벌 수 있을까? 내가 잘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하는 그런 생각을 하다가도 내가 봤던 책들의 내용, 공통점들을 생각하면 절대 나는 그 일에 투자해서는 안된다고 마음을 다잡는다.
용돈벌이, 단순한 부업으로 얻는 돈보다는 지금 이 순간 이 시간에 나를 좀 더 성장시킬 수 있도록 내 자신에게 투자하는 그런 좋은 시간이었으면 한다.
내가 이 글을 쓴다고 누구에게 관심을 받을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나이고 내 자신은 내가 성장시킨다. 내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훌륭한 사람이 된다면 내가 좋아서 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자연스레 따르리라 믿어 의심치 않다. 아니 확신한다.
나는 생각하고 주춤하는 사람보다는 실행하는 사람이 되어가고 있고, 내가 해서 될까? 하는 그런 의심도 버리고 있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어느 한 순간도 내가 선택하지 않은 순간은 없다. 그러니까 절대로 남탓하지 마라'.
지금도 나는 확신을 갖고 내 자신에게 투자하고 있다. 이 글을 우연히 읽게 되는 누군가는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고, 그 역시 성공해서 이 세상을 바꾸는 그런 사람이 되길 바란다.
댓글